라미의 생활정보

건강의 시작 숙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BEST 10 본문

생활정보

건강의 시작 숙면, 불면증에 좋은 음식 BEST 10

라미의 생활정보 2020. 2. 22. 00:04

수면은 우리의 삶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잠에 들기 어렵거나 잠을 자도 자주 깨거나 충분히 잤는데도 계속 졸리는 등의 불면증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시간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요.
불면증이 심해지면 두통과 가슴답답함, 소화불량, 민감해지는 성격에, 우울증 등의 신체적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불면증으로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해 숙면에 도와준다고 합니다.

 

2. 대추

대추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차로 만들어 먹으면 더 좋은데요.
대추에는 심장기능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갈락토오스, 슈크로오스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긴장을 풀고 신경을 안정시켜 수면을 유도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체리

체리는 수면 리듬을 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을 함류하고 있어 수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천연 수면 보조제로도 잘 알려져 있답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수면을 돕는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무기질이 부족해도 불면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아보카도에는 칼륨, 칼슘 등의 무기질 성분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5. 대파

파의 성질이 따뜻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파의 향기에 있는 유화알릴이라는 성분에는 진정작용이 있어 신경과민이나 흥분으로 인해 잠을 청하기 어려운 경우 이 향기를 맡으면 진정되어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양파

앙파는 피로를 많이 느끼는 불면증에 좋다고 하는데요, , 특히 양파의 매운 향을 내는 알리신 성분은 뇌를 자극하여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7. 상추

상추 줄기의 우윳빛 액체에는 락투신이라는 쓴맛을 내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두통과 불면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따뜻한 우유

우유에는 세로토닌의 주성분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차갑게 드시면 오히려 잠을 깨울 수 있어 따뜻하게 드시는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 호두, 아몬드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호두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대뇌 조직세포들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좋다고 하네요.

 

10. 늙은호박

늙은호박의 비타민B12가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평소 긴장을 많이 하거나 스트레가 많은 분들이 꾸준히 먹으면 긴장완화,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음식은 보조적인 역활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시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