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의 생활정보

맛남의 광장 백종원 김동준 홍합 감바스 / 맥주를 부르는 맛 홍바스 본문

요리정보

맛남의 광장 백종원 김동준 홍합 감바스 / 맥주를 부르는 맛 홍바스

라미의 생활정보 2020. 3. 20. 18:14

요즘 집에서 데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집에서 데이트를 하다 보면 간단하게 맥주나 와인 한잔씩 하게 되는 거 같더라고요. 
맥주나 와인 안주로 치킨이나 마른안주, 치즈를 드시는 것도 좋지만 직접 만든 안주를 드신다면 더 좋겠죠^^
그래서 맛남의 광장에서 나왔던 안주로 드시기 좋은 홍합요리 홍바스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릴까 합니다.


와인바나. 펍에서 감바스를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홍바스는 감바스에 있는 새우 대신 홍합을 넣은 요리예요.
라면 끓이는 것만큼 쉬워 요리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답니다.

먼저 홍합을 살살 씻어 체에 받쳐 물기가 빠지게 둡니다.
그다음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손질한 마늘을 넣고 기름에 튀겨주세요.


이때, 더 풍부한 마늘향을 원하시면 으깬 마늘도 같이 넣어주시면 좋은데요, 통마늘과 함께 넣게 되면 통마늘이 익는 동안 으깬 마늘이 탈 수 있기 때문에 꼭 통마늘이 다 익은 다음 넣어주셔야 합니다.


마늘이 노릇노릇 익어 향이 충분히 올라오면 페퍼론치노와 통후추를 넣어주시는데요,
좀 더 매콤함을 원하신다면 페퍼론치노를 으깨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체에 받쳐 둔 홍합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홍합에 물기가 있어 기름이 튈 수 있으니 불을 조금 줄이고, 조심해서 넣어주셔야 한답니다.


이제 홍합이 익을 때까지 기다려주면 끝~!!!
너무 간단하쥬~??


홍합과 감바스의 만남 "홍바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바게트 빵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요리랍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맥주가 당기는 맛이에요^^

늘 먹던 안주가 아닌 새로운 안주로 오늘 저녁 맥주 한잔 어떠세요?

Comments